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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,지식

직업능력개발 계좌제 발급방법

1. 계좌제란?

정식 명칭은 직업 능력 개발계좌제로 구직자(전직,신규 실업자)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. 그 범위 이내에서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 능력개발훈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 관리하는 제도

▶ 제도개요

구직자(신규실업자.전직실업자)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, 범위이내에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훈력이력등을 개인별로 통합관리하는 제도

-현재 구직중에 있는 전직실업자(고용보험 이력이 있는 자)

-신규 실업자 (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자)

-대학졸업예정자 + 대학졸업생

-고등학교 졸업 후 미진학 청년 실업자

-사이버 대학교 또는 야간대학교 재학생(휴학생 불가)

▶ 지원한도 : 1인당 계좌한도는 200만원,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 발급횟수는 취업전 1회(원칙)

▶ 훈련비 : 훈련비의 80%는 정부가 지원, 20%는 훈련생 본인이 부담

( 지원한도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도 훈련생 본인이 부담)

▶ 교통비, 식비 : 교통비는 모든 훈련과정, 식비는 1일 5시간이상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출석일수 만큼지급


2. 계좌제 발급 받는 방법은?

1. HRD - NED 접속 (WWW.HRD.GO.KR) 2. 회원가입( 로그인 ) 3. 메인화면의 계좌제 안내동영상 보기 4. 안내프로그램 수강확인증 출력 5. 고용안정센터 방문 6. 출력한 수강확인증 제출 7. 개인훈련계획서 작성 8. 계좌발급 9. 계좌카드 발급 및 수령 10. 수강신청 11.본인부담금 결제 12. 훈련수강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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